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美 캘리포니아 또 초대형 산불…주민 2만7천명 대피령

美 캘리포니아 또 초대형 산불…주민 2만7천명 대피령
미국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 북쪽 도시 벤추라와 실마 카운티에서 두 건의 초대형 산불이 발화해 피해가 커지고 있습니다.

어제(5일)저녁 LA 북서부 샌타모니카와 북부 샌타바버라 사이에 있는 인구 10만의 소도시 벤추라에서 발화한 산불은 시속 80㎞의 강풍을 타고 주변 지역으로 거세게 번지고 있습니다.

'토머스 파이어'로 명명된 불은 벤추라 산타 폴라에서 발화해 주택가 쪽으로 번졌습니다.

벤추라는 LA 도심에서 북서쪽으로 약 100㎞ 떨어져 있습니다.

CNN은 13시간 동안 4만5천 에이커에 이르는 이르는 면적이 불에 탔다고 전했습니다.

여의도 면적의 약 60배에 달합니다.

이 지역 주민 중 거의 30%에 달하는 2만7천여 명이 대피했고 벤추라에서 건물과 가옥 150여 채가 전소했습니다.

화재 직후 주민 한 명이 숨졌다는 소식이 들렸지만 인명 피해는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진화가 거의 안 되고 있는 상황이라 인명 피해가 크게 늘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제리 브라운 캘리포니아 주 지사는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주내에 가능한 소방인력을 총동원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이번 산불은 지난 10월 와인 산지로 유명한 나파·소노마 밸리 등에서 발생해 40여 명의 사망자를 낸 북 캘리포니아 산불 이후 가장 큰 규모입니다. 

(사진=AP)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