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제보하기

[뉴스pick] 돼지 몸속에서 발견된 의문의 덩어리…알고 보니 최대 7억 원짜리 '담석'

조도혜 작가, 정윤식 기자 jys@sbs.co.kr

작성 2017.12.04 18:46 수정 2017.12.04 18:48 조회 재생수67,346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돼지 몸속에서 발견된 의문에 덩어리한 농부가 암퇘지를 도축하다 발견한 의문의 덩어리가 최대 7억 원에 달하는 담석이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1일 영국 메트로 등 외신들은 8년 동안 열심히 기른 가축에게서 큰 선물을 얻은 남성에 대해 보도했습니다.

중국 산둥성 르쟈오시에서 사는 51살 보춘러우 씨는 지난 8월 250kg의 돼지를 도축하다가 쓸개 안에 있는 덩어리를 발견했습니다.

세로 10cm에 가로 7cm로 큰 돌덩이 같은 이 물체가 무엇인지 잘 몰랐던 그는 쓸모없는 것으로 생각하고 그냥 버리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이 사실을 알게 된 이웃은 "그 덩어리는 엄청난 약효가 있는 '담석'"이라며 보 씨를 말렸습니다.

'담석'은 털이나 소화되지 않는 물질들로 구성된 덩어리로 매우 드물게 동물들의 위장기관에서 발견됩니다.

특히 이 담석은 전통 중의학에서 '돼지의 보물'이라고 불릴 정도로 귀하게 여겨지며 몸의 독소를 제거해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돼지 몸속에서 발견된 의문에 덩어리
▲ 위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처음엔 미심쩍어하던 보 씨는 결국 전문가에게 감정을 받기 위해 대도시인 상해를 찾았습니다.

전문가는 보 씨가 소유한 돼지 담석의 시장 가격이 최대 400만 위안, 우리나라 돈으로 약 6억 6천만 원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덧붙여 담석은 오직 쓸개에서 발견되었을 때만 인정을 받는데, 보 씨의 담석이 이 조건에도 부합해 높은 가치를 가진다고 설명했습니다.

전문가에게 공식 감정서를 받은 보 씨는 기뻐하며 "최소 1백만 위안(우리나라 돈으로 약 1억 6천만 원)부터 이 '돼지의 보물'을 판매할 생각이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Metro 홈페이지 캡처, 픽사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