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pick] 끈적한 기름 웅덩이에 빠져 옴짝달싹 못하는 강아지들…극적인 구출

시커먼 기름 웅덩이에 빠져 목숨을 잃을 뻔한 강아지들이 극적으로 구출되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29일, 미국 CBS News는 인도 라자스탄 지역 한 부지에서 애처롭게 울부짖던 강아지 세 마리의 구출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우연히 부지 근처를 지나던 한 주민은 울음소리를 따라갔다가 끈적한 기름 웅덩이에 빠져 오도 가도 못하는 강아지들을 발견했습니다.

주민이 바로 신고를 하자, 동물 구호단체 'Animal Aid Unlimited'의 자원봉사자들이 구조에 나섰습니다.

사람의 모습이 시야에 보이자마자 세 마리가 있는 힘을 다해 울부짖습니다. 

하지만 강아지들의 몸에 굳게 달라붙은 끈적끈적한 기름 덩어리는 쉽게 떨어질 기미를 보이지 않습니다.

결국 자원봉사자 세 명이 합심해 타르 덩어리 전체를 조심스럽게 들어냅니다. 

급한 대로 기름 덩어리가 묻은 채로 강아지들을 병원으로 데려온 자원봉사자들은 본격적으로 작업에 돌입했습니다. 

강아지 몸에서 세심하게 기름 덩어리를 떼어낸 뒤 따뜻한 물과 비누로 몸을 씻겨냅니다. 

원래 털 색깔을 찾을 수 있도록 3일에 걸쳐 오일 마사지까지 해줍니다.
타르 덩어리에 빠진 강아지들…자원봉사자 구조로 겨우 살아나
마침내 제 모습을 찾은 강아지 세 마리는 구호단체의 노력으로 잃어버린 어미 개와도 상봉했습니다. 

자원봉사자 중 한 명은 "이 충격적인 사고로 강아지 건강에 이상이 있을까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씩씩하게 이겨냈다"며 "어미와 함께 잘 지냈으면 좋겠다"는 따뜻한 바람을 전했습니다.

'영상 픽' 입니다.

(출처=유튜브 Animal Aid Unlimited, India)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