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클릭] 수험생 이재민 위해 무료 숙식 제공…포항호텔 '감동'

<오! 클릭> 두 번째 검색어는 '포항호텔 감사편지'입니다.

지난주, 포항의 한 호텔이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수험생 이재민들을 위해 무료로 숙식을 제공해서 감동을 줬습니다.

무사히 수능을 마친 학생과 학부모들이 호텔을 떠나면서 직원들에게 남긴 감사의 편지가 공개됐습니다.

한 수험생은 편지에 '이번 지진으로 인해 잠도 못 자고 트라우마가 생겨 수능에는 조금도 집중할 수가 없었다'며 힘들었던 속내를 털어놓았습니다.

하지만 '호텔의 배려 덕분에 큰 위안을 얻었고 꼭 좋은 점수로 보답하겠다'고 적었습니다.

또 다른 수험생의 학부모는 '늘 감사의 마음을 안고 살겠다'며 감사하다는 말을 반복했습니다.

편지를 발견한 호텔 직원들은 뭉클한 마음과 함께 잘 쉬다 무사히 수능을 치를 수 있어서 다행이었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 호텔은 숙식을 모두 무료로 제공한 데다 수험생들이 공부에 집중할 수 있도록 방에 의자와 책상까지 마련해 주고 한 층을 모두 비워주었죠.

수능일에는 호텔 조리실에서 수험생 가족이 준비한 보온 용기에 점심 도시락을 제공하기까지 해 누리꾼들에게 찬사를 받았는데요, 누리꾼들은 "이 호텔 꼭, 꼭 번창하시길.", "편지 보는데 나까지 울컥한다. 꾹꾹 눌러 담은 감사함이 느껴져요"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