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현미 "새 주거복지, 청년·신혼부부·저소득 어르신 맞춤형"

김현미 "새 주거복지, 청년·신혼부부·저소득 어르신 맞춤형"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과거 공급자 중심의 단편적·획일적 지원에서 수요자 중심의 종합지원으로 주거복지 패러다임을 전환하고자 한다고 밝혔습니다.

김 장관은 국회에서 열린 주거복지 정책 관련 당정협의에서 국내 주택 보급률은 100%를 넘고 1인당 주거면적이 느는 등 전반적인 주거 환경은 향상되지만, 서민이 체감하는 주거 현실은 여전히 어렵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김 장관은 새 정부는 서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주거 환경 조성과 청년, 신혼부부 주거부담 경감을 핵심 국정과제로 선정한 바 있다며 오늘 논의하는 로드맵은 새 정부의 5년간 주거복지 방향을 제시하는 동시에 5개년 계획이 포함된 구체적 세부 실행방안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먼저 청년에게는 도심 내 저렴한 임대주택을 셰어하우스 등 다양한 형태로 공급하고 금융 지원을 강화하겠다며 신혼부부의 경우 육아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임대주택 공급을 확대하고 신혼 희망 사업 및 전용 구입 자금 대출 등 내 집 마련 지원방안을 포함시켰다고 설명했습니다.

김 장관은 이어 집 없는 어르신에게는 맞춤형 임대주택을 공급하고, 집은 있지만 소득이 낮은 어르신들을 위해서는 보유 주택을 활용해 지원하는 방안을 담았다며 저소득층, 쪽방, 비닐하우스에 사는 분들, 갑자기 거리로 내몰린 분들, 빈곤 아동 가구, 중증 장애인분들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는 내용도 담았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