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처음학교로' 대체 뭐길래? 일반모집 접수 첫날 홈페이지 '폭주'

[뉴스pick] '처음학교로' 대체 뭐길래? 일반모집 접수 첫날 홈페이지 '폭주'
온라인 유치원 입학신청 서비스 '처음학교로'가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오르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처음학교로는 유치원 입학신청·추첨·등록을 장소에 온라인에서 할 수 있도록 만든 시스템입니다.

유치원을 직접 방문하여 신청해야했던 학부모들의 부담을 덜기 위해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온라인으로 유치원 정보 검색과 유치원 신청, 선발 결과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해 서울·충북·세종에서 시범운영을 거쳐 올해 전국으로 확대됐으며 국공립유치원 100%, 사립유치원 일부가 이 홈페이지를 통해 원아 모집을 진행합니다.
처음학교로(사진=홈페이지 캡처)
저소득층 등 우선 모집 대상자 원서접수는 이달 초 끝났고, 일반모집 원서접수는 오늘부터 27일까지입니다.

내년도 유치원 일반모집 접수 첫날인 오늘 온라인으로 이에 지원하려는 학부모들이 몰리면서 '처음학교로' 홈페이지 접속에 시간이 걸리고 있습니다.

현재 홈페이지에 접속할 시 '접속 사용자가 많아 대기 중이니 잠시 기다리라'는 문구가 뜹니다.
처음학교로(사진=연합뉴스)
오전 9시 55분쯤에는 대기자가 1만 명에 달해 대기시간이 58분을 넘어서기도 했습니다.
처음학교로(사진=홈페이지 캡처)
인터넷 사용이 힘들거나 공인인증서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유치원에 직접 방문하여 현장접수가 가능합니다.

교육부 관계자는 오늘 홈페이지에 공지글을 올려 "선발이 선착순이라는 생각에 접수를 조금이라도 더 일찍 하려는 분들이 계신데 접수는 선발과 무관하다"며 "일반모집 선발은 접수 선착순이 아니니 착오 없으시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