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아파트서 가스 호스 자르고 담배 피워 폭발사고 낸 남성 '집행유예'

[뉴스pick] 아파트서 가스 호스 자르고 담배 피워 폭발사고 낸 남성 '집행유예'
가스 호스를 자르고 담뱃불을 붙여 폭발사고를 낸 혐의로 기소된 30대 남성에게 집행유예가 선고됐습니다. 

광주지법 형사11부(강영훈 부장판사)는 어제(21일) "피고인이 자살하려고 다세대 주택 본인 거주지에 가스를 유출시키고, 이를 잊은 채 화장실에서 담배를 피우려다가 폭발시켜 주민들의 생명, 신체, 재산에 위험을 발생시킨 것으로서 그 죄질이 매우 불량하다"며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습니다. 

재판부는 또 "주민들의 재산 피해가 3억 원이 넘는 거액이고 가스 폭발을 유발한 피고인의 주의 의무 위반 정도가 상당히 중하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나 재판부는 피고인 정 모 씨가 범행을 자백하고 형사처벌 전력이 없는 점, 정 씨가 가입한 보험 등으로 주민 피해가 일부 회복된 점 등을 참작했습니다.

정 씨는 지난해 6월 부산 기장군 자신의 집에서 스스로 목숨을 끊으려 문과 창문을 모두 닫고 주방에 설치된 도시가스 밸브를 개방한 뒤 가스 호스를 부엌칼로 잘라 가스를 유출했습니다. 

그는 이를 깜박하고 가스가 유출된 상태에서 화장실에서 담배를 피우려 라이터에 불을 붙여 폭발 사고를 냈습니다.

이 사고로 아파트 주민 4명이 다쳤고 70여 가구의 유리창이 깨지고 차량이 부서졌습니다. 

또 전기와 물이 끊기고 승강기 운행이 중단돼 이재민 154명이 발생해 임시 대피소에서 머무르기도 했습니다.
16년 6월 부산 기장군 가스 폭발(사진=연합뉴스/부산경찰청 제공)
'뉴스 픽'입니다.

(사진=연합뉴스/부산경찰청 제공)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