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한화 3남' 김동선 "피해자들에 엎드려 사죄하고 용서 빈다"

'한화 3남' 김동선 "피해자들에 엎드려 사죄하고 용서 빈다"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의 3남 김동선(28) 씨가 만취 상태에서 변호사들에게 막말과 폭행을 해 물의를 빚은 것과 관련해 "피해자분들께 엎드려 사죄 드리고 용서를 빈다"고 밝혔습니다.

김 씨는 한화그룹을 통해 내놓은 입장 자료에서 "(피해자들이) 그동안 견디기 어려운 아픈 마음을 가지고 계셨을 것을 생각하니 정말 죄송스럽기 한이 없고 지금의 저 자신이 싫어질 뿐"이라면서 사과했습니다.

김 씨는 이어 "기회를 주신다면, 일일이 찾아뵙고 저의 잘못을 진심으로 사죄 드리고 싶다"며 용서를 구했습니다.

또 "자숙의 시간을 보내야 할 제가 물의를 일으켜 더욱 더 면목이 없다"며 "그동안 부모님께서 늘 말씀하셨던 대로, 제가 왜 주체하지도 못할 정도로 술을 마시는지, 또 그렇게 취해서 왜 남에게 상처를 주는 행동을 하는지에 대해서 깊이 반성하며 적극적으로 상담과 치료를 받아 다시는 이런 일이 절대 생기지 않도록 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김 씨는 하지만 당시 막말과 폭행은 기억하지 못한다는 입장입니다.

그는 "전작이 있는 데다 그 자리에서도 상당량의 술을 주고받으면서 취기가 심해 당시 그곳에서 있었던 불미스러운 일을 기억하기 어려웠다"고 해명했습니다.

이어 "다음 날 동석했던 지인에게 '혹시 내가 무슨 실수라도 하지 않았는지' 염려스러워 물었고, (지인이) '결례 되는 일이 좀 있었다'고 해 그 분들에게 우선 죄송하다는 사과의 문자를 보냈다"고 설명했습니다.

김씨는 "그러나 오늘 보도된 당시의 상황은 저도 깜짝 놀랄 만큼 도가 지나친 언행이 있었음을 알게 됐고, 지금은 제가 차마 고개를 들 수 없을 만큼 부끄럽다"며 "진작에 엎드려 사죄 드렸어야 할 일을 까마득히 모르고 지냈으니 제가 이제 와서 이 일을 어떻게 해야 되는지 당황스럽기만 하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늦게라도 저의 행동을 지적해주신 것을 감사드리며 이번 기회에 제 자신을 진지하게 돌아보겠다"고 덧붙였습니다.

김 씨는 지난 9월 대형 로펌 소속 신입 변호사 10여 명의 친목 모임에 동석했다가 만취해 "아버지가 뭐하시냐", "허리 똑바로 펴고 있어라"는 등의 막말을 하고, 일부 변호사들을 폭행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