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검찰, 전병헌 수석 소환 조사…"불법 관여한 바 없다" 주장

<앵커>

현 정권 고위인사 가운데 처음으로 뇌물혐의의 피의자로 검찰에 소환된 전병헌 전 청와대 정무수석이 이시각 현재까지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롯데홈쇼핑의 재승인과 관련해 e스포츠협회에 3억 대 후원금을 받은 혐의 외에도 협회 자금을 사유화하고 롯데로부터 받은 수백만 원어치의 기프트 카드를 가족이 쓰도록 한 혐의 등 조사받을 혐의가 많습니다. 하지만 전 전 수석은 불법행위는 없었다고 주장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박현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아침 10시쯤 전병헌 전 수석이 검찰청에 나왔습니다.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여권 고위 관계자가 부패 범죄 혐의로 검찰에 나온 건 처음입니다.

[전병헌/전 청와대 정무수석 : 무엇보다도 청와대에 많은 누가 된 것 같아서 참으로 안타깝고 참담한 심정입니다.]

전 전 수석은 하지만 범행 관여 여부에 대해선 적극 부인했습니다.

[다시 한번 분명하게 말씀드립니다만 저는 그 어떤 불법에도 관여한 바가 없습니다.]

전 전 수석은 2015년 재승인 과정의 하자를 눈감아주는 대가로, 롯데홈쇼핑에게 자신이 명예회장으로 있던 한국e스포츠협회에 3억여 원을 후원을 하게 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앞서 검찰은 이 돈 가운데 1억 천만 원을 빼돌린 혐의로 의원시절 보좌진이었던 윤문용 씨 등 3명을 구속했습니다.

검찰은 또 전 전 수석과 측근들이 협회를 사실상 사유화한 정황도 포착했습니다 의원 사무실 직원의 급여를 협회 자금으로 지급하거나, 전 전 수석 의원시절 보좌관인 윤씨가 협회 법인카드로 유흥비 1억 원을 쓴 점 등입니다.

전 전 수석이 롯데홈쇼핑 측으로부터 받은 수백만 원어치의 기프트카드를 가족이 사용한 의혹도 검찰 조사 대상입니다.

검찰은 전 전 수석을 조사한 뒤 그동안 수집한 증거 자료 등을 종합해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할 방침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