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국 정부, 2021년까지 자율주행차 일반도로 운행 허용

영국 정부가 앞으로 4년 안에 자율주행차가 일반 차량과 함께 일반 도로에서 운행할 수 있는 시대를 열겠다고 밝혔습니다.

필립 해먼드 영국 재무장관은 대중지 '더 선' 기고에서 오는 22일 발표할 예산안에 담긴 신기술 투자 예산을 소개하면서 "오는 2021년까지 영국 도로에서 완전한 자율주행차가 운행할 수 있도록 하는 기반을 준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해먼드 장관은 자율주행차가 조만간 현실이 될 것이라며 "이번 예산안은 영국을 이 분야에서 세계 선두로 만드는 계획들, 개발자들이 자율주행차를 만들고 시험하는 최적지로 만드는 계획들을 담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이어 오는 2035년까지 영국 내 자율주행차 시장이 280억파운드, 우리 돈으로 약 42조원에 달할 것이며 이는 수만 개의 새로운 일자리를 뜻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영국 정부는 이미 자율주행차 시험에 1억 파운드를 투자한 데 이어 지난 3월 발표한 2017~2018회계연도 예산안에서도 1억 파운드를 추가 할당한 바 있습니다.

이와 함께 영국 하원은 지난달 정부가 제출한 자율주행차·전기차법안 심의 절차에 본격 착수했습니다.

법안은 자율주행차 운전자의 자동차보험 가입을 의무화하고, 교통사고를 낸 자율주행차가 피해자에게 보상하도록 하는 내용 등 자율주행차의 보험 관련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