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박지원 "골목슈퍼 둘 합한다고 대형마트 되나?"…안철수 통합론 비판

박지원 "골목슈퍼 둘 합한다고 대형마트 되나?"…안철수 통합론 비판
박지원 국민의당 전 대표가 "골목슈퍼 둘 합한다고 롯데마트가 됩니까, 이마트가 됩니까"라면서, 안철수 대표의 중도 통합론에 거듭 반대의 뜻을 밝혔습니다.

박 전 대표는 오늘(19일)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바른정당과) 통합하면 2당이 되느냐"면서, "연합연대는 자동적으로 필요성에 의해서 하면 되고, "우리는 한눈팔지 않고 우리 물건을 팔면서 국민과 함께하면 반드시 기회가 온다, 이것이 다당제"라고 밝혔습니다.

박 전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의 적폐 청산 등 개혁을 도와야 한다면서도 "그러나 분명히 문제점이 있고, 또 오고 있다. 갈등이 엄청난 쓰나미로 닥쳐오고 있으니 국민정책연구원, 정책위 전문위원과 연구기관에 용역으로 대책을 강구하자고 안철수 대표에게 건의했다"고 말했습니다.

박 전 대표는 또 "문 대통령은 권력구조 개편에는 관심 없고 지방분권 개헌만 강조한다"며 "국민의당이 개헌과 선거구 제도 개편의 주도권을 잡고 정국을 크게 보고 안 대표가 끌고 가야 한다고도 건의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어 "그런데도 국민정책연구원에선 할 일은 안 하고 (바른정당과의 통합을 가정한) 엉뚱한 여론조사나 해서 흘려내고, 시도당 위원장, 지역위원장의 일괄사퇴로 당내 분란이 생겼다"고 비판했습니다.

박 전 대표는 "DJ는 망원경처럼 멀리 보고 동시에 현미경처럼 섬세하게 봐야한다, 선비적 문제의식도 상인적 현실 감각도 동시에 가져야 하지만 현미경, 상인적 시각만 강조해서는 지도자가 못 된다고 충언했다"고도 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런 말씀을 모두 안 대표께 드렸다"며 "(안 대표가) '통합 안 하겠다' 하고 계속하니, 지도력 의심과 불신이 생겼다, 결자해지가 필요하다"고 촉구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