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평창올림픽 전초전' 쇼트트랙 월드컵에 관중 5천 명 운집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서울에서 열린 마지막 쇼트트랙 월드컵에는 많은 관중이 찾아 대표팀 선수들에 열띤 응원을 보냈습니다.

오늘(19일) 서울 목동아이스링크에서 열린 국제빙상경기연맹, ISU 쇼트트랙 월드컵 4차 대회 마지막 날에는 5천 석의 관중석이 꽉 들어찼습니다.

가족, 친구 단위의 관객들은 이날 오후 2시 경기가 시작되기 2∼3시간 전부터 경기장을 찾아 추운 날씨에도 길게 줄을 늘어섰습니다.

이날 1만 5천 원인 입장권은 매진됐으며, 500m, 1,500m 결승 등이 열린 전날도 3천 명 이상이 경기장을 찾았다고 대한빙상경기연맹은 전했습니다.

아이스링크 내부에는 '충돌주의 전방에 석희가 있습니다' '어차피 우승은 최민정' '임효주니 금메달 주니' '아랑이 을매나 잘 타는지 아랑'과 같이 선수들을 응원하는 플래카드가 빼곡히 걸렸습니다.

관객들은 한국 선수가 경기할 때마다 태극기와 부채를 흔들며 힘차게 응원했고 선수들이 선두로 결승선을 통과하면 경기장이 떠나가라 환호를 질렀습니다.

월드컵의 열기를 반영하듯 쇼트트랙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입장권 예매 현황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