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트럼프 "힐러리는 최악의 패배자…다음 대선도 나와봐라"

트럼프 "힐러리는 최악의 패배자…다음 대선도 나와봐라"
지난해 대선 당시 경쟁자였던 트럼프 대통령과 클린턴 전 국무장관의 싸움이 끝나지 않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클린턴 전 국무장관을 향해 "역대 최악의 패배자"라고 또다시 독설을 날렸습니다.

하루 전 클린턴 전 장관이 인터뷰에서 "지난 대선이 합법성에 관한 많은 의문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정권의 정통성 자체에 문제를 제기한 데 대한 반격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서 "사기꾼 힐러리 클린턴은 역대 최악의 그리고 최대의 패배자"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녀는 멈출 줄을 모른다. 공화당에는 좋은 일"이라, "힐러리, 당신 삶에나 충실해라. 그리고 3년이 지난 뒤 다시 한 번 대선 도전을 해봐라"고 꼬집었습니다.

클린턴 전 장관은 진보 매체 '마더 존스'와의 인터뷰에서 러시아의 선거개입 의혹을 거론하며 "트럼프 대통령의 대선 승리의 합법성에 많은 의문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과거 TV 토론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당선된다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꼭두각시'가 될 것"이라고 밝힌 생각에 변함없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이 아시아 순방 중 기자들에게 "푸틴 대통령에게 물어봤더니, 그는 미국 선거에 절대 개입하지 않았다고 말했다"며, "그의 말은 진심이라고 믿는다"고 한 발언을 지적한 것입니다.

이에 대해 클린턴 전 장관은 "트럼프 대통령이 그렇게 순진무구하다니 믿을 수 없다"며 "우리 나머지도, 최소한 그의 지지자들이라도 그렇게 순진하길 바라는 것 같은데 이건 미국에 대한 심각한 사이버 공격"이라고 강조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