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페더러, 고핀에게 져 ATP 투어 파이널스 4강서 탈락

'테니스 황제' 로저 페더러가 남자프로테니스, ATP 투어 2017시즌 최종전 결승 진출에 실패했습니다.

페더러는 오늘 영국 런던에서 열린 니토 ATP 파이널스 대회 7일째 단식 4강전에서 벨기에의 다비드 고핀에게 2대 1로 졌습니다.

2011년 이후 6년 만에 이 대회 패권 탈환을 노린 페더러는 조별리그를 3전 전승으로 마치며 순항했으나 4강에서 고핀에게 덜미를 잡혀 내년을 기약하게 됐습니다.

이 대회는 세계 랭킹 상위 선수 8명이 출전, 2개 조로 나뉘어 조별리그를 벌인 뒤 4강 토너먼트로 우승자를 가리는 '왕중왕전' 성격을 띠고 있습니다.

페더러는 고핀과 역대 상대 전적에서도 6전 전승을 거두고 있었으나 이날 처음으로 덜미를 잡혔습니다.

이 대회 조별리그에서 랭킹 1위 라파엘 나달을 물리친 고핀은 통산 6번째로 한 대회에서 나달과 페더러를 모두 꺾은 선수가 됐습니다.

고핀은 나달을 상대로도 2전 전패를 당하다가 이 대회에서 첫 승을 따냈습니다.

이어 열린 준결승에서는 그리고르 디미트로프가 잭 소크에게 2대 1로 역전승을 거뒀습니다.

디미트로프와 고핀의 상대 전적은 디미트로프가 4승 1패로 앞서 있습니다.

이 대회 조별리그에서도 디미트로프가 2대 0으로 완승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