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하얀 벽에 떡하니 매직으로 그린 낙서가"…엄마의 기발한 묘책은?

예술 작품으로 재탄생한 아이의 낙서
하얀 벽에 매직으로 그린 아이의 낙서를 기발한 방법으로 해결한 엄마의 아이디어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15일, 영국 인디펜던트 등 외신들은 아이의 낙서를 마치 미술관에 있는 작품처럼 바꿔놓은 여성의 묘책을 소개했습니다.

캐나다 토론토에 사는 에릭 메시콧 씨는 최근 6살 아들이 흰 벽지에 남긴 낙서를 발견하고 눈앞이 하얘졌습니다.

메시콧 씨가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 고민하고 있을 때, 그의 아내 머릿속에 한 가지 아이디어가 떠올랐습니다. 

미술관의 한 작품처럼 아이가 그린 그림 위에 액자를 덧대고, 그림에 대한 주석을 붙여놓는 겁니다. 

액자 속 하나의 추상화가 된 초록색 집은 'Interrupted House'라는 작품 제목이 붙었습니다. 

작품 옆엔 "아이가 그린 이 집은 부모를 깜짝 놀라게 한 선물"이라는 설명도 달렸습니다. 
예술 작품으로 재탄생한 아이의 낙서
메시콧 씨는 작품으로 재탄생한 아들의 낙서 사진을 찍어 지난 14일 트위터에 공개했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아이들은 하지 말아야 할 것들을 할 것"이라면서 "만약 당신이 유머 감각이 있는 사람과 결혼하면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아내에 대한 자랑도 잊지 않았습니다.  

메시콧 씨의 사진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알려지며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누리꾼들은 "저렇게 육아하는 부모 품에서 자라는 아이는 행복할 것"이라며 훈훈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 트위터 DrMassicotte)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