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전병헌 前 수석, 20일 피의자 소환…후원금 등 집중추궁

<앵커>

전병헌 전 청와대 수석이 다음 주 월요일, 오는 20일이죠?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나와 조사를 받게 됩니다. 전 전 수석은 한국 e스포츠협회를 통해서 이권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전병남 기자입니다.

<기자>

검찰이 전병헌 전 청와대 수석에게 오는 20일 오전 10시까지 검찰에 나와 조사를 받으라고 통보했습니다.

전 전 수석은 한국e스포츠협회 관련 사건의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됐습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과 최순실 씨가 미르와 K스포츠 재단을 통해 이권을 챙기려 했던 것처럼 전 전 수석이 e스포츠 협회를 통해 이권을 챙겼다는 게 검찰의 판단입니다.

앞서 전 전 수석의 의원 시절 비서관이었던 윤문용 씨는 롯데 홈쇼핑에 재승인 과정의 흠결을 문제 삼지 않는 대가로 e스포츠협회에 후원금 3억3천만 원을 내게 한 뒤 그중 1억여 원을 챙긴 혐의 등으로 구속됐습니다.

당시 전 전 수석은 e스포츠 협회의 명예회장이었습니다.

윤 씨의 협회 자금 유용과 이를 위한 돈세탁을 도와준 혐의로 e스포츠협회 사무총장 조모 씨도 구속됐습니다.

조 씨는 검찰 조사에서 "윤 씨가 전 전 수석의 선거 자금으로 쓸 것이라며 1억여 원을 요구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검찰은 또 e스포츠협회가 전 전 수석의 의원 시절 의원실 인턴 급여를 대신 지급한 정황도 확보했습니다.

검찰은 전 전 수석 소환조사를 통해 롯데 홈쇼핑의 후원금 납부와 협회 자금 유용 등 핵심 의혹을 강도 높게 추궁할 방침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