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최경환 국정원 특활비 의혹에 정의당 "할복 막으려면 신병 확보해야"

[뉴스pick] 최경환 국정원 특활비 의혹에 정의당 "할복 막으려면 신병 확보해야"
자유한국당 최경환 의원이 박근혜 정부 시절 국가정보원으로부터 특수활동비 1억 원을 받았다는 의혹과 관련해 정의당이 오늘(17일) 검찰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습니다.

정의당 최석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 "최 의원이 기획재정부 장관을 맡고 있을 당시 야당의 특수활동비 축소 요구가 거센 상황이었다"며 "국정원이 예산 편의를 위해 최 의원에게 특활비를 대가성 뇌물로 건넸을 가능성이 높은 만큼 철저한 수사가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최 대변인은 이어 "최 의원은 박 전 대통령의 탄핵 반대 운동에 앞장서 왔던 인물이다. 검찰 수사가 계속될수록 박근혜 전 대통령과 연관된 핵심 인물들이 줄줄이 사탕처럼 엮여나오는 모습에 도대체 적폐의 썩은 뿌리는 어디까지 뻗어있는 것인지 실소를 금할 수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최 대변인은 "검찰은 조속히 최경환 의원을 비롯한 관련자들을 소환해 한 점의 의혹도 남김없이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최경환 의원이 "만약 의혹이 사실이라면 동대구역 앞에서 할복하겠다"며 혐의를 부인한 것과 관련해 "만에 하나 있을지 모르는 할복자살을 방지하기 위해 최 의원이 엄중한 법의 처벌을 받을 수 있도록 신병을 확보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앞서 서울중앙지검 특수3부(양석조 부장검사)에 따르면 최 의원은 박근혜 정부 당시 국정원으로부터 특활비 1억 원을 받은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검찰은 이헌수 전 국정원 기획조정실장의 진술과 그가 제출한 증빙 자료 등을 토대로 사실관계를 파악 중이며 최 의원 측을 조만간 소환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