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한국당 류여해 "포항 지진, 문재인 정부에 하늘이 주는 경고" 발언 논란

[뉴스pick] 한국당 류여해 "포항 지진, 문재인 정부에 하늘이 주는 경고" 발언 논란
자유한국당 류여해 최고위원이 오늘(17일) "이번 포항 지진은 문재인 정부에 하늘이 주는 준엄한 경고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고 발언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특히, 자연재해를 정부에 대한 경고로 해석한 것을 두고 비판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류 최고위원은 오늘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문재인 정부는 결코 이를 간과해 들어서는 안 된다"며 이같이 주장했습니다.

류 최고위원은 "자고 일어나면 신문 보기가 요즘 너무 불안하다. 어제도 오늘도 우리 동지가 한 명씩 사라지고 있는 게 눈에 보인다"며 "설마가 사람 잡는다더니 실제로 보수 궤멸 프로젝트가 시작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우려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전병헌 정무수석의 사의가 피비린내가 나는 정치보복의 명분을 만들기 위한 쇼가 아니기를 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류 최고위원은 "이번 포항 지진에 대한 문 정부에 대한 하늘의 준엄한 경고 그리고 천심이라고 하는 지적들이 나오고 있다"며 "문재인 대통령은 결코 이를 간과해서 들어서는 안 될 것 같다. 내일 또다시 누가 불의의 계기가 될지 걱정해야 하는 지금의 대한민국은 결코 정상이 아닌 것 같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에 누리꾼들은 "그럼 경주 지진은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경고였나", "국가적 재난을 정치에 이용하지 말라", "재해를 당한 포항 시민에 대한 모독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