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제보하기

[뉴스pick] "드디어 첫눈이 내렸다"…양주·포천·의정부 잇따라 '첫눈' 인증

장현은 작가, 정윤식 기자 jys@sbs.co.kr

작성 2017.11.15 11:17 수정 2017.11.15 13:43 조회 재생수6,413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뉴스pick] "드디어 첫눈이 내렸다"…양주·포천·의정부 잇따라 첫눈 인증
경기도 양주시에 첫눈이 내렸다는 이른바 '인증샷'이 SNS에 올라와 누리꾼들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양주시는 오늘(15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양주에 첫눈이 왔어요. 해가 반짝 한 상태에서 눈이 와서 거의 보이지 않아요"라며 "그래도 분명히 하얗고 예쁜 첫눈이 왔답니다. 자세히 보세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두 장 올렸습니다.
관련 사진올라온 사진 속에는 하얀 눈송이가 떨어지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확대된 사진 속에는 일부 눈이 쌓여있는 듯한 부분도 있습니다.
첫눈(출처=양주시 트위터)양주시 외에도 경기도 포천시, 의정부시 등에서도 첫눈이 왔다는 글이 SNS에 잇따라 올라왔습니다.
관련 사진관련 사진기상청은 오늘 새벽부터 아침 사이 서울과 경기 남부, 충청도를 중심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첫눈이 조금 날릴 수 있겠다고 밝혔습니다.

기상청은 "서울의 경우 북부지역을 중심으로 눈이 날리고 있으나 첫눈은 서울 기상관측소에서 관측되는 값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공식적인 첫눈으로 기록되지는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사진=트위터 캡처, '양주시' 공식 트위터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