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검찰, e스포츠협회 간부 구속영장…전병헌 前 보좌진 허위급여

검찰, e스포츠협회 간부 구속영장…전병헌 前 보좌진 허위급여
롯데홈쇼핑이 2015년 방송 재승인 시기를 전후해 한국e스포츠협회에 수억 원대 후원금을 낸 경위를 수사 중인 검찰이 협회 현직 간부의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서울중앙지검 첨단범죄수사1부는 어젯(14일)밤 자금유용, 자금세탁, 허위급여 지급 등 혐의로 e스포츠협회 조 모 사무총장(회장 직무대행)에 대해 법원에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오늘(15일) 밝혔습니다.

조 씨는 전 수석이 이 협회 회장으로 재직할 당시 사무총장을 맡은 인물입니다.

앞서 검찰은 조 사무총장과 다른 협회 간부 1명을 13일 긴급체포해 조사했습니다.

조 씨와 함께 조사를 받은 간부는 조사 종료 후 구속영장 청구 없이 석방됐습니다.

조 씨는 전병헌 수석의 전 비서관 윤문용 씨가 협회에서 아무런 직함을 갖지 않았는데도 협회 법인카드를 내줘 거액을 사용하게 한 혐의를 받습니다.

앞서 구속된 윤 씨 등 3명이 협회로 들어온 롯데홈쇼핑 후원금 중 1억1천만 원을 허위계약 형태로 자금세탁을 해 윤 씨 측에 흘러들어 가도록 관여한 혐의도 받습니다.

윤 씨는 방송 재승인 과정의 문제점을 공개적으로 제기하지 않는 대가로 2015년 7월 롯데홈쇼핑이 전 수석이 명예회장으로 있었던 한국e스포츠협회에 3억 원의 대회 협찬비를 내게 한 혐의를 받습니다.

검찰은 수사 상황에 따라 이번 주 후반이나 다음 주 초반쯤 전 수석을 직접 조사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전 수석은 어제 취재진과 만나 "전직 두 비서의 일탈에 대해 국민에게 송구스럽고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면서도 "저와는 무관한 일로 검찰에서 공정하게 수사를 한다면 다 밝혀질 수 있을 것"이라며 자신의 불법행위 연루 의혹을 부인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