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빅뱅 대성, 강남 '300억' 대 건물 구입…건물주 등극

[스브스타] 빅뱅 대성, 강남 '300억' 대 건물 구입…건물주 등극
그룹 빅뱅의 멤버 대성이 최근 300억 원대 건물을 매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4일 부동산중개업체 원빌딩에 따르면 대성은 분당선 압구정로데오역 5번 출구 근처에 있는 한 빌딩을 매입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건물은 대로변에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나며 지하 2층부터 지상 8층에 이르는 규모입니다.

원빌딩에 따르면 대성이 산 건물의 총 매매가는 310억 원으로, 취득세 14억 3천만 원을 포함하면 총 취득가격은 약 324억 원 정도입니다.
빅뱅 대성, 강남 '300억' 대 건물 구입
대성은 보증금 12억 원과 실채권액 170억 원, 자기자본 140억 원을 투자해 건물을 매입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해당 건물의 월 임대료는 9,469만 원으로 연수익률은 약 4.4% 정도입니다.

대성은 빅뱅으로는 국내 활동이 한동안 뜸했지만, 일본 솔로 투어를 전회 매진시키고 빅뱅 월드 투어도 뜨거운 열기 속에 마무리하는 등 해외에서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대성은 지난 10월 일본에서 미니앨범 '디라이트2'를 발매하고 오리콘 위클리차트 1위에 오른 데 이어 오는 2018년 1월 하와이에서 투어의 마지막을 장식할 예정입니다.

(구성=오기쁨 작가, 사진=빅뱅 공식 페이스북, 온라인 커뮤니티)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