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文 대통령, 리센룽 싱가포르 총리와 회담…對아세안 협력 강화

文 대통령, 리센룽 싱가포르 총리와 회담…對아세안 협력 강화
아세안 관련 정상회의 참석차 필리핀을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14일) 리센룽 싱가포르 총리와 회담을 갖고 양국 간 실질협력 발전 방향과 아세안과의 관계 강화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습니다.

두 정상은 한국과 싱가포르가 정치·경제·인적교류 등 다방면에서 돈독한 협력관계를 유지해오고 있다고 평가하고 이런 관계를 계속 발전시켜나가기로 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양국 모두 신성장 동력 창출을 위한 혁신성장에 관심을 갖고 있는 만큼 싱가포르가 추진 중인 '스마트네이션 이니셔티브' 등을 통해 함께 협력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리 총리는 싱가포르도 중소기업 혁신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면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정보통신기술 분야의 선진국인 한국과 협력의 여지가 많은 만큼 앞으로 양자 뿐만 아니라 한·아세안 차원에서도 긴밀히 협력해 나가자고 강조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한·아세안 미래공동체' 구상 등 아세안과의 관계 강화 방침을 설명하면서 내년도 아세안 의장국이자 아세안의 핵심 허브 국가인 싱가포르의 적극적 협력을 요청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