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서병수 "살생부에 좌시하지 않겠다" 현 정권에 전투 모드

서병수 "살생부에 좌시하지 않겠다" 현 정권에 전투 모드
▲ 서병수 시장의 페이스북 글

서병수 부산시장이 엘시티 비리 등을 둘러싸고 현 정권에 대해 전투모드로 전환했다.

서 시장은 13일 밤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이 같은 의지를 숨김없이 드러냈다.

그는 "살생부가 나돌고, 국민의 눈과 귀를 막고는 완장 찬 저들만이 정의인 양 행세한다"며 적폐청산과 검찰 수사를 직접 공격했다.

그동안 엘시티 아파트 비리와 '다이빙벨' 상영중단 요청을 둘러싼 각종 의혹에 대해 "자신은 관련이 없다"며 다소 담담하게 대처해온 것과는 다른 것이다.

서 시장은 '삶은 개구리 증후군'(boiled frog syndrome)을 언급, 현 정국에 대처하는 당 지도부를 향해 쓴소리를 날렸다.

그는 "지금 보수는 뜨뜻한 우물 안 개구리다"면서 "현 정권의 노골적인 칼날에도 제 죽는 줄 모른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 현 정권의 적폐청산을 강하게 비판했다.

서 시장은 "적폐청산이라 하지 말고 정적청산이라고 하자"고 말한 뒤 "완장 찬 세력의 목소리는 보수의 궤멸이다. 경각심을 갖자"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나 역시 저들이 제기하는 엘시티, 부산국제영화제에 대해서도 피하지 않겠다"면서 "분명히 경고한다. 이제는 좌시하지 않겠다"고 정면 돌파 의지를 보였다.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