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문화현장] 남편 잃은 셰릴 샌드버그의 극복기…'옵션 B'

[FunFun 문화현장]

<앵커>

이어서 문화현장입니다. 오늘(6일)은 새로 나온 책들을 조정 기자가 소개해드립니다.

<지자>

['옵션 B' / 셰릴 샌드버그·애덤 그랜트 지음 / 와이즈베리]

페이스북 최고운영책임자 셰릴 샌드버그는 남편이 갑자기 세상을 떠나면서 10살, 7살 두 아이와 역경을 맞습니다.

그녀의 친구이자 와튼 스쿨 심리학 교수인 애덤 그랜트는 회복 탄력성이란 개념을 바탕으로 그녀와 아이들이 시련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역경과 상실에 직면한 사람들에게 위기를 이겨내고 최선의 삶을 찾아내는 방법과 지혜를 들려줍니다.

---

['패권의 비밀' / 김태유·김대륜 지음 / 서울대출판문화원]

한반도의 5분의 1도 채 안 되는 네덜란드, 한반도와 비슷한 크기의 영국은 어떻게 강력한 패권 국가가 됐을까, 김태유 교수는 찬란한 역사를 가진 이들 두 나라의 내재적 힘이 어디서 나오는지 파헤쳤습니다.

네덜란드의 상업혁명과 영국 산업혁명의 근본원리를 통해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성공의 길을 모색합니다.

---

['우리는 왜 사랑을 반복하는가' / 우에노 지즈코 외 7인 지음 / 동양북스]

학자 8명이 자신의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인간 본성과 불륜에 관한 견해를 풀어놓습니다.

뇌 연구자인 이케가야 유지는 인간의 뇌에서 발생하는 화학반응으로 불륜의 메커니즘을 해석하고 산부인과 의사이자 성 과학자인 송미현 씨는 '결혼과 사랑은 별개'라면서 불륜을 비판하는 사람들이 더 큰 문제라고 지적하기도 합니다.

---

['더 나은 세상' / 피터 싱어 지음 / 예문아카이브]

행복은 돈과 비례하는가, 표현의 자유는 어디까지 허용되는가.

실천윤리학의 거장 피터 싱어 교수가 우리 삶 주변에 있으면서도 논의가 부족했던 문제들을 꺼내 대화의 장을 만들었습니다.

사회적 쟁점이 되고 있는 83가지 문제에 대해 찬반양론을 들어봅니다.

---

['모든 삶은 작고 크다' / 루시드폴 지음 / 예담]

가요계의 음유시인으로 불리는 루시드폴이 8집 앨범 CD가 들어 있는 에세이를 냈습니다.

책과 정규 음반을 결합한 에세이 뮤직이란 독특한 시도로 듣고, 읽고, 음미하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