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6년 만에 식물인간에서 깨어난 아내…등에 업고 태산 오른 남편의 사연 '뭉클'

혼수상태에서 6년만에 깨어난 아내 업고 '태산' 오른 남편
식물인간에서 6년 만에 기적적으로 깨어난 아내의 소원을 이뤄주기 위해, 남편이 아내를 업고 태산에 올라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달 23일, 중국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는 휠체어에 탄 아내를 등에 업고 8시간 동안 산행을 한 남성에 대해 보도했습니다.

중국 산둥성 랴오청에 사는 장위화 씨는 지난 2001년 청천벽력 같은 소식을 들었습니다.

아들을 출산한 지 한 달밖에 안 된 아내가 의료사고로 쓰러져 혼수상태에 빠졌고 식물인간이 된 겁니다. 

남편은 포기하지 않고 아내 곁을 지켰습니다.

아마추어 민요 가수인 장 씨는 아내에게 매일 노래를 불러주며 지극정성으로 병간호를 했습니다.

결국 6년 만에 기적이 찾아왔습니다. 아내 송 씨가 의식을 되찾은 겁니다.
혼수상태에서 6년만에 깨어난 아내 업고 '태산' 오른 남편
장 씨는 생사의 갈림길에서 무사히 가족의 품으로 돌아온 아내를 위해 아내의 소원을 들어주기로 했습니다.

아내는 중국의 5대 명산 중 하나인 '태산'에 오르고 싶은 소망이 있었습니다. 

그녀는 건강을 많이 회복하긴 했지만, 여전히 팔다리가 불편해 휠체어에 의지해야 했기에 산에 오르는 건 사실상 불가능했습니다. 

장 씨는 고민 끝에 휠체어에 탄 아내를 직접 업고 태산을 오르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는 아침마다 10kg에 달하는 배낭을 메고 달리며 체력 단련을 했습니다. 

그리고, 지난 22일 장 씨는 드디어 휠체어에 탄 아내를 직접 등에 업고 태산 등반에 나섰습니다.

장 씨를 돕기 위해 친구들도 옆에서 장 씨를 부축하며 같이 길을 나섰고, 8시간 만에 부부는 1,532m 태산 정상에 오르는 데 성공했습니다. 

아내는 "경치가 정말 아름답다. 너무 행복하다"며 "소원을 들어준 남편에게 정말 고맙다"고 뭉클한 마음을 전했습니다. 

장 씨도 "오르는 동안 힘들었지만 아내의 삶 속에 사랑이 있고, 가족들이 항상 함께할 것이라는 걸 아내에게 보여주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계속 좋은 추억들을 함께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사랑이 기적을 만들었다"며 따뜻한 감동을 나눴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South China Morning Post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