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80살 아들도 내 보살핌이 필요해요"…아들 따라 요양원 들어간 98살 노모

80살 아들 위해 요양원 들어간 98세 노모
노환으로 요양원에 있는 80살 아들을 돌보기 위해 98살 노모가 뒤늦게 요양원에 따라 들어가는 사연이 알려져 화제입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10월 29일, 영국 지역 매체 리버풀 에코 등 외신들은 요양원에서 여생을 함께하는 각별한 모자의 사연을 보도했습니다.

엄마 에이다 키팅 씨와 아들 톰 씨의 관계는 한 마디로 '떼어 놓을 수 없는' 사이입니다. 

원래 모자 사이가 좋았지만, 톰 씨가 결혼하지 않아 평생을 함께 살았기 때문입니다.

에이다 씨는 "나는 매일 저녁 아들의 방에 가서 '잘 자'라고 인사하고, 아침에는 함께 아침을 먹으며 살았다"며 "내가 외출했다가 돌아오면 항상 두 팔 벌려 안으며 반겨준다"고 아들 사랑을 드러냈습니다.

간호조무사로 일했던 엄마와 도장공 겸 도배업자로 일했던 아들은 은퇴 후에는 집에서 함께 게임을 하고 드라마를 보며 시간을 보냈다고 합니다.

이렇게 매일 붙어 지내던 모자는 지난해 톰 씨가 리버풀 휴이튼에 있는 요양원에 들어가면서 헤어지게 되었습니다.

아들의 건강 문제로 전문적인 요양과 지원이 필요했는데 나이 든 노모가 이를 감당하기는 벅찼기 때문입니다.
80살 아들 위해 요양원 들어간 98세 노모
1년을 꼬박 떨어져 지낸 노모는 최근 아들이 있는 요양원에 들어가기로 했습니다.

에이다 씨는 "아들은 더 많은 보살핌이 필요하다"며 "아무리 나이가 들어도 나는 어쩔 수 없는 엄마인가 보다"며 너스레를 떨었습니다.

톰 씨는 노모와 다시 함께 살게 되자, 크게 기뻐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는 "요양원 식구들이 잘해주지만 엄마는 정말 나를 잘 돌봐준다"며 "가끔은 '네가 알아서 해!'라고 소리치기도 한다"고 말했습니다.

에이다 씨는 아들 톰 씨 외에도 3명의 자녀를 더 두었는데, 이들은 정기적으로 요양원에 찾아오며 두 사람이 다시 함께 살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습니다.

이들이 머무는 모스 뷰 요양원 매니저 필립 다니엘 씨는 "이런 친밀한 관계는 인상적"이라며 "키팅 모자에게 필요한 공간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또 "엄마와 자녀가 같은 요양원에서 지내는 경우는 드물다'며 "우리는 가능한 그들의 시간을 특별하게 만들어 주고 싶다"는 소망을 드러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Liverpool Echo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