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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리대 유해물질 논란에 소비자 상담 58배 급증

생리대 유해물질 논란에 소비자 상담 58배 급증
생리대 유해물질 논란에 관련 소비자 상담이 58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달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 상담 건수가 67,301건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9.2% 늘었다고 31일 밝혔다.

이 중 생리용품 상담이 작년 9월 9건에서 지난달 528건으로 58배 이상(5천766.7%) 급증했다.

생리대 유해성과 관련된 보도가 이어지면서 환불·피해보상을 문의하는 소비자와 관련 제품을 사용한 후 신체적 이상으로 인한 피해보상 문의가 이어졌다고 소비자원은 설명했다.

스포츠시설 이용(57.5%), 호텔(57.5%), 모바일게임서비스(50.3%), 전기진공청소기(47.8%) 상담 건도 늘었다.

가을이 되면서 점퍼·재킷류 (41.4%), 침대(35.6%), 피부과(22.9%), 예식서비스(19.2%) 관련 상담 건수는 전월보다 증가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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