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MB 아들 '이시형', 네이버 인물검색 '이명박' 가족란에서 삭제된 이유?

[뉴스pick] MB 아들 '이시형', 네이버 인물검색 '이명박' 가족란에서 삭제된 이유?
이명박 전 대통령의 아들 이시형 씨가 포털인 네이버의 검색에서 삭제된 배경에 누리꾼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최근 포털 사이트 네이버에서 이명박을 검색해도 가족란에 이시형 씨가 함께 나오지 않는다는 지적이 나와 누리꾼의 궁금증을 유발했습니다.
MB 아들 '이시형', 네이버 인물검색 '이명박' 가족란에서 삭제된 이유?
네이버 외의 다른 일부 포털 사이트에서는 이 전 대통령을 검색하면 아들 이시형 씨가 함께 검색됩니다.

이에 대해 네이버 관계자는 어제(26일) "이 전 대통령의 가족 정보에 있던 시형 씨에 관한 정보는 삭제한 게 맞다"고 밝혔습니다.

이명박 전 대통령의 '인물 정보'에서 '아들 이시형'을 비롯해 자녀 정보 항목을 제외한 겁니다. 

이 전 대통령이 직접 삭제 요구를 했는지, 언제 삭제한 것인지 등에 대해서는 네이버는 "누가 요청했는지, 언제 했는지는 공개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네이버 인물 정보는 네이버 검색창에 유명인을 검색하면 맨 먼저 노출되는 서비스입니다.

네이버는 인물 정보 등재자가 관련 정보 삭제를 요구하면 본인 여부가 확인되는 즉시 사유를 불문하고 이를 수용합니다.

자기 정보 통제권을 존중하자는 취지에서 삭제 요청의 사유 심사를 하지 않는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입니다.

이시형 씨가 삭제되면서, 현재 이 전 대통령의 네이버 인물 정보에는 가족 사항에 배우자인 김윤옥 여사만 올라와 있는 상태입니다.

다른 포털사이트 '다음'에는 이 전 대통령의 인물 정보에 이시형 씨 등 자녀 정보가 포함돼 있습니다.
MB 아들 '이시형', 네이버 인물검색 '이명박' 가족란에서 삭제된 이유?
이시형 씨의 별도 인물 정보도 개별 페이지로 등록돼 있습니다.
뉴스pick] MB 아들 '이시형', 네이버 인물검색 '이명박' 가족란에서 삭제된 이유?
네이버 측은 "자사 서비스에서 시형 씨 개인의 인물 정보가 등재된 적은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이 전 대통령은 이시형 씨 외에도 장녀 주연, 차녀 승연, 삼녀 수연 등 3명의 딸이 있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포털사이트 '네이버', '다음'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