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태극기 집회 가서 '태극기'로 맞은 류여해···설움 폭발 '눈물'

[뉴스pick] 태극기 집회 가서 '태극기'로 맞은 류여해···설움 폭발 '눈물'
류여해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이 지난 21일 서울 도심 곳곳에서 열린 박근혜 전 대통령의 석방을 촉구하는 친박·보수성향 단체들의 집회를 찾았다가 봉변을 당했습니다.

이날 류 최고위원은 페이스북 라이브를 통해 집회 현장을 생중계했습니다.

류 최고위원은 "(박근혜 전 대통령 출당) 막아달라고 하는 목소리 들으려고, 민심을 살피려고 이곳에 왔다"며 집회 참가자들과 인사를 나누며 포옹을 하기도 했습니다.

일부는 류 최고위원을 알아보고 "박근혜 전 대통령 출당을 막아달라", "최고위원밖에 믿을 사람이 없다"며 반가워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일부 집회 참가자들은 류 최고위원을 향해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한 집회 참가자는 류 최고위원에게 "가세요. 뭘 또 음탐하려고 (왔냐)"라고 말하거나, "배신자들"이라고 소리치기도 했습니다.

그러던 중 사람들이 몰려들어 항의를 하기 시작하자 류 최고위원은 "우린 하나가 돼야 한다. 목소리를 들으러 왔다"며 "질문을 저한테 하세요"라고 대화를 시도했습니다.

이때 누군가 태극기 깃봉으로 류 최고위원의 목덜미를 때렸습니다.
태극기 집회 가서 '태극기'로 얻어맞은 류여해···분노 폭발 '눈물'
류 최고위원은 아파하며 "때리는 건 아니죠"라며 말했고 주변에서도 "폭력은 안 된다"며 이를 말렸습니다.

이후 류 최고위원은 다시 "저한테 차분하게 얘기하세요"라며 말하다가 감정이 복받쳤는지 "제가 할게요. 제가 할 테니까 뭘 하면 될지 얘기해주세요"라고 소리치며 눈물을 터뜨렸다.

이어 대화가 진행될 때도 "그 약속 지키려고 하는데 제가 지금 할 수 있는 게 없다"며 또다시 눈물을 흘리며 호소했습니다.
태극기 집회 가서 '태극기'로 얻어맞은 류여해···분노 폭발 '눈물'
류 최고위원은 다음날인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어떤 경우도 태극기가 폭력에 사용되는 부끄러운 행동을 해서는 안 된다"며 "이는 애국당에서 반드시 사과해야 한다"는 글을 적었습니다.

류 최고위원은 "언론에서 보도하지 않는 태극기 집회를 카메라에 담기 위해 현장에 갔는데 어떤 분이 태극기를 휘둘러 때렸다"며 "태극기 동지가 동지에게 총을 쏘니 그것도 제가 사랑하는 태극기로 저를 때리니 아팠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조원진 대표는 당원을 대신해 정식으로 사과하길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류여해 최고위원 페이스북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