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실물 제출" vs "문제 없다"…'태블릿 PC' 두고 여야 충돌

<앵커>

이번에는 국정감사 소식입니다.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대한 국감에서는 대통령 탄핵의 불을 당겼던 태블릿PC의 주인이 과연 최순실 씨가 맞는지를 놓고 여야가 충돌했습니다. "다스는 누구 거냐"는 질문도 나왔습니다.

윤나라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중앙지검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최순실 씨의 태블릿PC를 두고 여야가 충돌했습니다.

지난해 국정농단 사건의 시발점이 된 최 씨의 태블릿PC는 최근 박근혜 전 대통령의 대선 캠프에서 일했던 신혜원 씨가 자신이 쓰던 것이라고 주장하며 진위 논란이 불거졌습니다.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은 태블릿PC를 한 번도 본 적이 없고 조작됐을 가능성도 있다며 실물을 국감에 제출하라고 요구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의원은 검찰 조사 결과 신 씨가 사용했다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결론이 나온 것으로 안다며 증거 능력에 아무 문제가 없다는 자료를 제출하라고 맞섰습니다.

이명박·박근혜 정부 당시 국가정보원의 댓글 공작 등에 대한 수사와 관련해 적폐 청산이라는 여당 의원들과 정치보복이라는 야당 의원들이 충돌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국감에 출석한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은 검사들은 정치에 몸담은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수사 의뢰된 부분에 대해서 법에 따라 판단하고 있다는 원론적인 입장을 밝혔습니다.

윤 지검장은 또 문화계 블랙리스트 등 이명박 전 대통령이 고발된 사건에 대해 수사가 진행 중이라며 출국금지는 이뤄지지 않았고, 이른바 BBK 사건과 관련해 다스의 실소유주가 누구냐는 질문에는 법률적 소유주를 확인하겠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