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매일 죽은 아내 사진 펼쳐놓고 밥 먹는 90대 노인의 사연 '뭉클'

[뉴스pick] 매일 죽은 아내 사진 펼쳐놓고 밥 먹는 90대 노인의 사연 '뭉클'
90대 노인이 매일 죽은 아내의 사진을 옆에 놓고 식사를 하는 사연이 알려지며 잔잔한 감동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19일, 미국 피플지 등 외신들은 4년 전 세상을 떠난 아내와 여전히 매 순간 함께 하는 90대 노인에 대해 보도했습니다.

미국 조지아주 글렌빌에 사는 93살 클라렌스 퍼비스 씨는 아내 캐롤린 토드 시와 1948년 처음 만났습니다.

처음 만난 순간부터 사랑에 빠진 두 사람은 이듬해 결혼식을 올렸고 지난 2013년 토드 씨가 사망할 때까지 63년을 함께 했습니다.

하지만 아내를 너무 사랑한 퍼비스 씨는 아내 없는 삶을 받아들일 수 없었습니다. 

결국 그는 아내의 '사진'과 함께 일상을 보냈습니다. 

퍼비스 씨는 매일 점심을 먹을 때 아내의 사진을 식탁 위에 펼쳐 놓고 식사를 하고, 식사를 마치면 아내의 사진에 뽀뽀하며 자리에서 일어난다고 합니다.
죽은 아내 사진과 함께 식사하는 93살 노인
그의 단골 가게 '스미스 식당'의 주인 조이스 제임스 씨도 퍼비스 씨의 아내 사랑에 혀를 내둘렀습니다.

조이스 씨는 "나도 남편에게 '만약 내가 세상에 없다면, 당신도 내 사진을 펼쳐놓고 식사를 할 수 있냐'고 물었는데, 남편은 '당신을 사랑하지만 저렇게는 못하겠다'고 대답했다"며 "아무나 할 수 있는 행동이 아니다"라고 퍼비스 씨에 경외심을 드러냈습니다.

퍼비스 씨는 이미 동네에 아내 사진을 들고 다니는 애처가로 소문나 있습니다. 

몇몇 사람들은 안타까운 마음에 새 여자친구를 만나보라고 조언했지만, 그는 아내에게 표현할 사랑도 모자란다며 그럴 생각이 없음을 내비쳤다고 합니다.
죽은 아내 사진과 함께 식사하는 93살 노인
그리고 퍼비스 씨는 적어도 하루에 네 번씩 글렌빌 묘지에 있는 아내를 만나러 온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아내와 나보다 서로를 더 사랑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라며 "나는 정말 그녀를 사랑하고 너무너무 그립다"며 여전히 애끓는 사랑을 드러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 유튜브 WTOC Extras)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