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트럼프, 러'수사 관련 측근 법률비용 4억9천만 원 개인부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러시아의 미 대선개입과 관련해 수사를 받아온 캠프 출신 측근이나 백악관 보좌관들의 법률비용 가운데 적어도 43만 달러(4억9천만 원)를 개인 돈으로 충당하기로 했다고 인터넷매체 악시오스가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매체는 한 백악관 관리를 인용해 이같이 전했다.

악시오스는 그러면서 43만 달러는 지난해 대선을 치른 공화당 전국위원회(RNC)가 트럼프 대통령과 그의 장남인 트럼프 주니어를 변호하기 위해 변호사들에게 이미 지불한 비용과 같은 액수라고 전했다.

다만 트럼프 대통령이 이번에 내기로 약속한 개인 돈은 RNC 비용을 보전하기 위한 것은 아니며 전·현직 측근들의 법률비용을 부담하기 위한 것이라고 한 백악관 관리는 전했다.

악시오스는 트럼프 전·현직 측근들에 대한 수사가 가속하면서 법률비용이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는 점을 고려하면 43만 달러는 상대적으로 적은 돈이라고 지적했다.

또 이 돈이 전·현직 측근들이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는 법률방어 펀드로 들어갈지, 변호사에게 직접 지급될지도 불투명하다고 전했다.

또 러시아의 미 대선개입 의혹의 '몸통'으로 지목받는 마이클 플린 전 국가안보회의(NSC) 보좌관이나 폴 매너포트 전 선대위원장 등의 법률비용도 트럼프 대통령이 부담할 것인지 등도 아직 확실하지 않다고 악시오스는 보도했다.

악시오스는 트럼프 대통령이 RNC가 지출한 법률비용을 부담할지도 두고 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 백악관 관리는 트럼프 대통령이 법률비용을 추가로 부담하는 방안도 배제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