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임종석 실장 기증 '문재인 시계' 바자회서 420만 원에 낙찰

임종석 실장 기증 '문재인 시계' 바자회서 420만 원에 낙찰
문재인 대통령의 친필 사인이 들어간 '문재인 시계'가 한 바자회에서 400만 원이 넘는 금액에 낙찰됐습니다.

중앙일보 주최로 22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2017 위아자 나눔장터'에서 남녀용 '문재인 시계' 한 쌍이 420만 원에 낙찰됐습니다.

시계를 낙찰받은 사람은 중년 남성으로 이 남성은 "뭐든지 1호가 좋은 것 아닌가"라며 "1호라는 의미가 있어 구매했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낙찰된 시계가 '1호 문재인 시계'로 불리는 이유는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이 기증한 시계이기 때문입니다.

'위아자 나눔장터'에 나온 시계의 소개글에서 임 실장은 "8월 14일 수석·보좌관 회의에 '이니시계'가 처음 등장했는데 회의가 끝나고 자리에서 일어서면서 내가 대통령에게 '이 시계는 제가 보관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내게 소중한 시계이지만 나눔에 쓰인다면 더욱 의미가 있을 것 같다"면서 시계를 기증하는 이유를 전했습니다.

이번 바자회에서는 문 대통령이 여야 원내대표 초청 회동 등에서 착용한 '독도 강치 넥타이'와 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가 기증한 정장 등도 경매에 부쳐집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