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한고은 "반려견 안락사 견해 어리석었다" 사과

한고은 "반려견 안락사 견해 어리석었다" 사과
배우 한고은이 최시원의 프렌치불독 사건에 대한 자신의 글이 경솔했다며 사과 메시지를 올렸다.

22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아침에 일어나 제 글이 너무 경솔했었다는 생각에 삭제를 했는데…역시 너무 어리석은 생각이었던 것 같습니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저의 짧고 협소했던 그때 잠시 들었던 생각과 경솔했던 글이 많은 분들의 마음을 불편하게 해 드렸음에 죄송하고 더욱더 사과를 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는 더 신중하고 조심스럽게 생각하고 행동하겠습니다. 제게 많이 실망하셨을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정말 깊이 사죄하는 마음을 전해 봅니다"라며 글을 마무리했다.

한고은은 같은 날 오전 자신의 SNS에 "너무 날이 좋아서 아이들 산책을 해보려고 해도 사람들이 그러네요. '개 줄 좀 짧게 잡아요. 못 봤어요? 개가 사람 죽이는 거?' 견주들은 고개도 못 들고 죄송하다는 말만 해야 하죠"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나쁜 개는 없다는 말 너무 맞죠. 사람을 물어 해를 끼친 그 개가 강형욱 씨의 반려견이었다면 그런 일이 있었을까요…왜 사람 탓을 아니하고 그 개의 안락사를 논하는지…한 생명을 있는 그대로 존중하며 인정하고 반려하는 시점이 필요하다는 목소리를 조심스레 내어봅니다"라는 의견을 밝혀 논란을 일으켰다.

지난 달 30일 한일관 대표가 개에 물린 뒤 엿새만에 패혈증으로 사망했다. 이 개는 최시원 가족이 키운 프렌치 불독으로 알려져 충격을 안겼다.   

(SBS funE 김지혜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