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장난감 화살로 동급생 실명시킨 초교 6학년…전학조치로 끝나

[뉴스pick] 장난감 화살로 동급생 실명시킨 초교 6학년…전학조치로 끝나
▲ 사건과 관련 없는 자료사진

초등학교 6학년 남학생이 수학여행 중 장난감 화살을 갖고 놀다가 동급생을 실명하게 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경북도교육청에 따르면 도내 한 초등학교는 지난 7월 경기도로 수학여행을 떠났습니다.

숙소인 유스호스텔에서 12살 A군 등 이 학교 6학년 남학생 몇 명은 장난감 화살을 갖고 놀았습니다.

이 과정에서 A군은 화살이 유리창 등에 잘 붙도록 앞부분에 있는 고무를 제거했습니다. 그리고 문구용 칼로 화살 앞부분을 깎았습니다. 실제 화살촉처럼 앞을 뾰족하게 만든 겁니다.

A군은 이 화살로 동급생인 12살 B군을 겨눴고, B군은 베개로 얼굴 부위를 가리며 화살을 피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주변에 있던 친구들이 말리기도 했지만 A군은 B군이 잠시 베개를 내린 순간 화살을 발사했습니다. 화살은 B군 왼쪽 눈에 맞았습니다.

B군은 왼쪽 눈을 심하게 다쳐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습니다. 여러 차례 수술을 받았으나 상처가 워낙 커 수정체를 제거하는 수술까지 받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다문화가정 자녀인 B군은 모친이 고국으로 돌아가는 바람에 건강이 좋지 않은 아버지와 생활하고 있습니다.

이 학교 폭력대책자치위원회(학폭위)는 사건이 발생한 뒤 회의를 열어 A군 행동에 고의성이 인정된다며 '전학' 조치를 내렸습니다. B군은 계속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A군은 14살 미만 촉법소년이어서 처벌은 받지 않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Editor K, 사진=위키피디아,픽스히어)

(SBS 뉴미디어뉴스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