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학교 급식 갈치조림에 고래회충이…학생·학부모 당혹

학교 급식 갈치조림에 고래회충이…학생·학부모 당혹
▲ 위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경기도 의정부시의 한 고등학교 급식 반찬에서 고래회충이 발견돼 교육 당국이 대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20일 교육 당국에 따르면 지난 16일 의정부시 A 고등학교에서 급식을 먹던 학생들이 갈치조림 조각 내장 부분에 실 형태의 회충들이 얽혀 있는 모습을 발견했습니다.

학생들은 해당 갈치조림 사진을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에 올렸습니다.

진상 파악에 나선 학교 측은 발견된 기생충이 어류에 주로 기생하는 고래회충인 것으로 파악했습니다.

학교 관계자는 "갈치 납품업체에서 내장을 제거하고 토막을 내 학교 측에 납품하기로 계약했는데, 내장이 깨끗이 제거가 안 된 상태에서 물건이 들어와 문제가 생긴 것으로 파악된다"고 설명했습니다.

학교 측은 해당 업체와 계약을 해지하고 2017년 입찰참가도 못 하게 했습니다.

고래 회충은 영하 20도 이하에서 냉동 보관하거나 60도 이상 온도에서 1분 이상 가열하면 죽습니다.

A 고교는 200도 온도 오븐에서 5분간 해당 갈치를 조리해 인체에는 해가 없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현재까지 회충 때문에 복통 등 증상을 일으킨 학생·교직원은 없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하지만 고래회충이 학교 급식에 나왔다는 사실 자체에 학생과 학부모들은 당혹해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학교 관계자는 "인체에는 해가 없지만 공부에 집중해야 할 학생들에게 혐오감을 준 것에 대해 깊이 사과한다"며 "학생회를 주축으로 한 급식소 회의를 운영하며 음식물 처리가 청결하게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