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국내 첫 PGA 투어 개막…저스틴 토머스, 단독 선두

<앵커>

국내에서 열리는 최초의 PGA 투어 대회 CJ 컵이 개막했습니다. 지난 시즌 플레이오프 우승으로 천만 달러 보너스를 거머쥔 '대세' 저스틴 토머스가 화려한 샷으로 선두에 올랐습니다.

서대원 기자입니다.

<기자>

저스틴 토머스가 그린 주변 벙커에서 친 샷이 그대로 홀에 빨려 들어가 버디가 됩니다. 토머스는 다음 홀에서도 칩인 버디를 잡아 갤러리의 탄성을 자아냈습니다.

압권은 파5, 18번 홀이었습니다. 폭발적인 티샷으로 핀까지 130미터만 남긴 토머스는 피칭 웨지로 친 두 번째 샷을 절묘하게 붙여 가볍게 이글을 만들어 냈습니다.

토머스는 이글 2개를 포함해 9언더파를 몰아쳐, 마크 리시먼 등 공동 2위 그룹에 3타 앞선 단독 선두에 올랐습니다.

[저스틴 토머스/2016-2017 PGA '올해의 선수' : 아름다운 제주도에 와서 경기하게 돼 너무 좋습니다. 코스도 예쁘고 잘 관리됐습니다.]

우리 선수 가운데는 김민휘가 4언더파, 최경주가 3언더파로 출발이 좋았습니다.

--

국내여자골프 메이저대회 KB금융 스타 챔피언십 1라운드에서는 여고생 특급 신인 최혜진이 6언더파로 하민송, 정슬기와 공동 선두에 올랐고, 두 달 만에 출전한 박인비는 이븐파, 공동 39위에 자리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