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주장 김선형 부상' SK, LG 꺾고 3연승…단독 선두

<앵커>

프로농구 SK가 에이스 김선형의 부상 공백에도 LG를 꺾고, 개막 3연승으로 단독 선두를 달렸습니다.

첫 소식, 이정찬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경기에서 발목 부상을 당해 빠진 주장 김선형의 등번호를 왼쪽 가슴에 새기고 SK 선수들은 쉴 새 없이 뛰었습니다.

특히, 김선형을 친형처럼 따르던 룸메이트 최준용은 이를 악물고 몸을 날렸습니다. 1쿼터에만 7점을 뽑아내며 초반 리드를 이끌었고, 넓은 시야로 양 팀 최다인 9개의 어시스트를 기록했습니다.

헤인즈의 덩크를 끌어낸 이 장면은 압권이었습니다.

2년 만에 SK로 돌아온 해결사 헤인즈도 제 몫을 다했습니다. 김선형이 없는 가운데 속공을 주도하며, 시원한 덩크를 잇따라 터뜨려 홈 팬들을 열광시켰습니다.

LG는 김시래와 김종규를 앞세워 추격을 노렸지만 SK보다 두 배나 많은 14개의 턴오버를 범하며 스스로 발목을 잡았습니다.

86대 70으로 승리를 거둔 SK는 3연승으로 선두를 달렸고, LG 현주엽 감독은 연승 행진을 마감하며 사령탑 데뷔 후 첫 패배를 당했습니다.

인삼공사는 54점을 합작한 오세근과 사이먼의 활약으로 모비스를 꺾고 개막전 패배 후 2연승을 달렸지만, '대들보' 오세근이 4쿼터에 무릎을 다치고 교체돼 먹구름이 드리웠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