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클릭] "아시아인!"…英 거리서 술병에 맞은 한국인

<오! 클릭> 마지막 검색어는 '인종차별 폭행'입니다.

영국에서 한국인 유학생이 인종차별과 폭행을 당하는 영상이 공개돼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폭행을 당한 유학생의 선배 A씨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사건 정황을 올리면서 사연이 알려지게 된 건데요.

영국 브라이튼 한 거리에서 후배 B씨가 지나가던 3명의 영국 남성들에게 샴페인 병으로 맞아 큰 상처를 입었다는 내용입니다. 치아 1개가 부러지고 잇몸이 찢어져 신경이 보일 정도로 큰 상처를 입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처음에는 이들이 와인 병을 던지자 왜 던지느냐고 항의했는데 이들은 '아시안이라 던졌다'고 한 뒤 눈을 찢는 표정을 짓거나 귀를 잡아 원숭이를 묘사하며 인종차별적 발언을 내뱉다가 샴페인 병으로 A씨의 입을 내리쳤다는 겁니다.

상황이 일어난 뒤 이들은 곧장 도주했고 피해자들은 현재 경찰서와 대사관에 연락을 취한 상태입니다.

영상과 사연이 알려지면서 국내 외 누리꾼들은 분노를 금치 못했습니다. 관련 동영상은 32만 회가 넘게 재생됐습니다.

자선 모금을 위한 온라인 소셜 플랫폼 '저스트기빙'에는 피해 유학생의 치아 치료 비용을 모금하는 글이 올라오기도 했습니다.

누리꾼들은 '진짜 너무 화남..저 사람들 꼭 잡아서 처벌해주세요.', '낯선 곳에서 얼마나 무서웠을지..'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