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동철 "정부, 중소벤처부 개점휴업 방치…혁신성장 어불성설"

김동철 "정부, 중소벤처부 개점휴업 방치…혁신성장 어불성설"
국민의당 김동철 원내대표는 "정부가 출범한 지 5개월이 됐는데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공석이라는 점은 어처구니없는 일"이라며 "이런 상황에서 정부가 혁신성장을 한다고 나서는 것은 어불성설"이라고 비판했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중소벤처기업부는 민간경제 활성화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위해 중차대한 책임을 지고 있으며 문재인 정부의 소득주도 성장의 문제점과 한계를 보완할 혁신성장의 핵심 부서"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그런데도 정부는 자격 미달인 사람을 후보자로 세운 뒤, 낙마 이후에는 대책 없이 방치하고 있다. 그 결과 중소벤처기업부는 완전히 개점휴업 상태"라며 "대체 청와대에 인사 추천 시스템이 존재하고 있는 것인가"라고 지적했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어차피 비대한 청와대가 만기친람식으로 국정을 좌지우지하는 상황에서, 주무장관의 공백 따위는 별것 아니라는 생각인가"라며 "조속히 중소벤처기업부를 정상화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국정감사에 대해서는 "첫날부터 청와대가 '캐비닛 폭로전'을 시작하더니,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이 국감을 백해무익한 정쟁의 장으로 만들고 있다"며 "여당과 한국당이 대선 정국인 양 정쟁용 샅바 싸움을 벌이고 있다"며 꼬집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