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pick] '당당한 아름다움' 임산부들이 볼록 나온 배 드러내고 기차역서 춤춘 이유

임산부들이 볼록 나온 배를 드러내고 당당하게 춤을 추는 플래시몹을 선보이며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오늘(17일), 중국 매체 상하이 이스트상하이이스트 등 현지 언론들은 유쾌한 에너지를 발산하는 임산부들의 영상을 소개했습니다. 

영상의 배경은 지난달 15일, 타이완 타이베이 기차역. 

어디선가 음악이 흘러나오기 시작하자 사람들은 호기심에 가득 찬 눈으로 주위를 두리번거립니다. 

그때, 한 임산부가 셔츠를 벗고 볼록 나온 배를 드러내며 당당히 걸어 나옵니다. 

미소 띤 얼굴로 춤을 추기 시작하자, 역 곳곳에 있던 다른 임산부들도 배를 드러낸 채 댄스에 합류합니다. 

21명의 임산부가 댄스 플래시몹을 준비한 겁니다. 

리듬에 맞춰 자연스럽게 몸을 흔드는 여성들의 얼굴에는 유쾌함이 가득합니다. 

시민들도 재미있는 무대를 놓칠세라 모여들어 카메라로 촬영하며 함께 공연을 즐깁니다. 

이 플래시몹을 기획한 여성은 "아이를 가진 여성들이 임신 기간에 어떻게 살아갈 것인지 스스로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밝혔습니다. 

임산부 대부분이 아이를 가진 뒤 많은 것을 포기하고 살아가고 있다는 겁니다. 

그녀는 "의사에게 몸에 아무 문제가 없다는 것을 확인받았다면, 밖으로 나와서 운동하고 춤도 추며 일상을 즐겨도 된다"고 예비 엄마들을 격려했습니다. 

또 이번 플래시몹에 참여한 한 여성은 "임신한 뒤 불편했던 부분이 많이 나아진 것 같고, 기분도 좋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당당함이 아름다운 예비 엄마들의 플래시몹 영상은 웨이보와 페이스북 등을 통해 알려지며 많은 누리꾼의 응원 메시지를 받고 있습니다. 

'영상 픽' 입니다. 

(출처= 페이스북 Janet Hsieh)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