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pick] "자동차 트렁크를 이렇게 닫는다고?…중국 강타한 '다리찢기' 열풍

중국에서 다리를 일자로 찢어 자동차 트렁크를 닫는 영상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13일, 중국 매체 상하이이스트 등은 최근 여성들 사이 급속도로 퍼지고 있는 새로운 유행을 소개했습니다.

이 유행은 한 젊은 엄마의 발끝에서부터 시작됐습니다.

한 손으로 아기를 안고 다른 손으로는 가방을 든 여성이 다리를 일자로 찢어서 자동차 트렁크 문을 닫은 것입니다.

유연함을 뽐내며 멋지게 트렁크를 닫는 젊은 엄마의 모습은 수많은 여성 누리꾼을 자극했습니다.

이후 인터넷에는 다리를 찢어 트렁크 문을 닫는 여성의 영상이 우후죽순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길고 곧게 뻗은 다리를 자랑하며 다양한 '다리 찢기' 기술을 선보이는 중국 여성들.

이 정도는 식은 죽 먹기라는 듯이 한 번에 해내고 여유로운 표정으로 돌아서는 게 화룡점정입니다.

심지어 등을 뒤로 젖혀 아치 모양을 만든 뒤 땅에 두 손을 짚고 트렁크 문을 닫으며 묘기에 가까운 모습을 선보이기도 합니다.

누리꾼들은 "요즘 기술이 좋아 저절로 닫히는 트렁크가 많은데 굳이 왜 저런 행동을 하는지 모르겠다", "유연성을 다른 곳에서 뽐내는 게 나아 보인다"며 이해할 수 없다는 입장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출처= 페이스북 Shanghaiist)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