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클릭] '우리가 세계 최고의 직장'…1위로 뽑힌 기업은?

<오! 클릭> 두 번째 검색어는 '세계 최고 직장'입니다.

포브스가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한 '최고의 직장' 순위를 발표했습니다.

58개국 2천 개 기업을 대상으로 근무 환경, 회사 이미지, 다양성 등을 평가해 내린 순위인데요, 대망의 1위는 구글의 지주회사인 '알파벳'이 차지했습니다.

이어 마이크로소프트와 일본거래소 그룹, 애플이 뒤를 이었는데요, 한국 기업으로는 주식회사 LG가 10위로 유일하게 '톱10'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 밖에도 삼성전자가 65위, CJ제일제당이 67위, 네이버가 132위 등을 기록하며 한국 기업은 전체 500위 내에 총 18개 기업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평가를 위한 설문 내용으로는 현재 다니는 직장에 대한 평가와 타 회사 중 최고라고 생각하는 회사, 그리고 가족이나 친구에게 추천하고 싶은 회사 등이 포함되어 있었다고 합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가별로는 미국이 압도적인 우세를 나타냈는데요, 누리꾼들은 "최고의 직장이란 것은 없습니다. 직장과 최고는 어울리지 않는 단어니까요", "근데 연봉도 평가 기준에 들어가나요?", "근무 조건만을 비교하면 외국 기업들이 유리할 수밖에 없는 상황, 이런 건 언제쯤 바뀔까요?"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