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3kg 거대 종양 생기자 버려진 반려견…안락사 위기 끝에 새 삶 '뭉클'

[뉴스pick] 3kg 거대 종양 생기자 버려진 반려견…안락사 위기 끝에 새 삶 '뭉클'
가슴에 거대한 종양 때문에 주인에게 버려져 안락사될 뻔한 반려견이 보호소 직원들의 도움으로 목숨을 건져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14일, 미국 CBS 방송은 가슴에 3kg에 달하는 종양 때문에 버려진 강아지 클라이드에 대해 보도했습니다.

클라이드의 주인은 어느 날 미국 켄터키주 갤러틴 보호소를 찾아와 클라이드를 안락사해달라며 버리고 떠났습니다.

직원들은 클라이드를 보고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크고 무거운 종양은 바닥에 끌려 피투성이였고 몸은 삐쩍 말라 있었습니다. 

게다가 아픈 몸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에게 먼저 꼬리를 흔들며 다가오는 밝은 모습은 더욱 안타까워보였습니다.

원래 규정대로라면 보호소에 맡겨진 클라이드는 다음 날 바로 안락사하게 돼 있었습니다.

하지만, 보호소 직원 카일라 넌 씨가 며칠의 시간을 더 달라며 막아서며 클라이드는 구사일생으로 살 수 있는 희망을 갖게 됐습니다. 

그녀는 "이렇게 밝고 어린 강아지에게 닥친 시련을 보고 그냥 지나칠 수 없었다"며 클라이드를 돕기로 한 이유를 밝혔습니다.

발 벗고 나선 카일라 씨의 도움으로 클라이드는 오하이오주 하트 보호소로 떠날 수 있었습니다.

가슴에 3kg 종양 생겨 버려진 강아지…보호소 직원 덕 새 삶 얻어
하트 보호소 직원 케이티 굿패스터 씨는 "듣던 대로 클라이드는 매우 상냥하고 귀여웠다"며 "게다가 안락사하기에는 너무 어렸다"고 말했습니다.

하트 보호소는 직접 강아지의 종양 제거 수술을 돕기로 했습니다.

크기 30cm, 무게 3kg에 달하는 종양은 두 시간의 대수술 끝에 클라이드의 몸에서 성공적으로 제거됐습니다. 
가슴에 3kg 종양 생겨 버려진 강아지…보호소 직원 덕 새 삶 얻어
굿패스터 씨는 "녀석은 씩씩하게 수술을 받고 동물 병원에서 회복 중"이라고 근황을 전했습니다.

이어 "모든 치료가 끝나고 회복되면 클라이드는 새로운 집으로 입양 갈 예정"이라며 "이번에 만나는 가족들과는 영원히 함께하며 사랑을 많이 받았으면 좋겠다"고 애틋한 마음을 전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 페이스북 HART Cincinnati)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