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세월호 단체, 보고 시간 조작 규탄…"진실 은폐 빙산의 일각"

세월호 단체, 보고 시간 조작 규탄…"진실 은폐 빙산의 일각"
세월호 유가족과 시민단체 모임인 4·16연대는 세월호 참사 당시 박근혜 정부 청와대가 첫 대통령보고 시간을 사후 조작했다는 청와대의 발표와 관련해 "박근혜 정권이 진실을 은폐하고 세월호 조사를 방해한 행위의 빙산의 일각"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이들은 오늘(13일) 광화문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박근혜 전 대통령과 당시 청와대는 조작된 보고서를 국회와 법원, 심지어 헌법재판소에도 제출해 진실을 은폐했다"면서 "이 사실이 탄핵심판 때 알려졌다면 박 전 대통령 탄핵 사유도 달라졌을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들은 "대통령의 참사 당일 행적과 구조활동 등에 관해 전 정권이 제출한 정보를 더는 신뢰할 수 없게 됐다"면서 "2기 특조위와 정부 차원의 재조사가 본격화하도록 국회는 사회적참사 특조위 설립을 위한 특별법을 즉각 제정하라"고 요구했습니다.

참여연대도 이날 성명을 내고 "추악한 국정농단이자 국가적 범죄행위"라면서 "수사 당국은 박 전 대통령과 김기춘 당시 비서실장, 김장수 당시 국가안보실장, 후임인 김관진 전 국가안보실장 등 관련자를 수사하라"고 촉구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