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제보하기

[영상pick] 안전띠 안 했는데 달리던 버스가 뒤집어지면?…사고 영상 '눈길'

조도혜 작가, 정윤식 기자 jys@sbs.co.kr

작성 2017.10.12 15:23 조회 재생수13,427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안전띠는 생명줄'이라는 진리를 다시 깨닫게 해주는 CCTV 영상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미국 뉴욕포스트 등 외신들은 현지 시간으로 지난 11일 대형 버스가 교통사고로 전복되는 영상을 소개했습니다.

이 영상은 버스 실내를 촬영하고 있던 CCTV에 녹화된 것으로 사고 당시의 긴박한 모습이 그대로 담겼습니다.

영상은 중국 후난성 주저우시를 달리던 버스의 왼쪽으로 하얀색 승용차가 나타나는 장면으로 시작합니다.

직진을 하던 승용차는 갑자기 버스 쪽으로 차선을 넘어 들어왔고 당황한 버스 기사는 충돌을 피하려고 핸들을 오른쪽으로 꺾었습니다.

그러나 충돌을 막을 수 없었고 버스는 심지어 차선을 이탈해 옆으로 넘어졌습니다.

잠을 자고 있거나 휴대폰을 보고 있던 승객들은 갑작스러운 사고에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안전벨트를 하지 않은 승객들은 충돌과 동시에 자리에서 튕겨 나가 옆자리 승객과 부딪혔습니다.

이 승객들은 버스가 넘어진 다음에도 거의 몸을 움직이지 못해 크게 다친 것으로 추정됩니다.

반면에 안전띠를 한 승객들은 긴박한 사고의 순간에도 좌석에 고정돼 크게 다치지 않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안전띠를 꼭 해야 할 이유를 보여준다" "안전띠 착용 유무의 차이가 이렇게 클 줄 몰랐다"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출처= 유튜브 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