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추석 연휴 '카카오내비'로 가장 많이 찾은 곳 2위 김포공항···1위는?

[뉴스pick] 추석 연휴 '카카오내비'로 가장 많이 찾은 곳 2위 김포공항···1위는?
올해 추석 연휴 기간에 모바일 내비게이션 앱 '카카오내비'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목적지 순위가 공개됐습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어제(9일) "이번 추석 연휴(9월 30일~10월 8일) 9일 동안 총 3,083만 건의 길 안내를 해 종전의 주간 최다 이용 기록을 경신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르면 추석 연휴 기간 목적지 검색 순위 1위는 지난 8월 개장한 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 고양'이었습니다.

'김포국제공항'과 '인천국제공항'이 각각 2위, 3위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

공항 검색량 증가는 인천국제공항 추석 연휴 이용객이 200만 명을 넘어서며 여행객이 급증한 결과로 분석됩니다.

올해 설과 지난해 추석 때 가장 많이 찾은 목적지였던 '스타필드 하남'은 4위를 기록했습니다.

서울역(6위), 서울고속버스터미널(7위), 용산역(9위) 등 주요 교통거점도 10위권 안에 들었습니다.

이외에도 전주한옥마을(8위), 가구 전문매장 이케아 광명점(10위) 등 가족 단위 쇼핑·나들이 장소도 10위 안에 들었습니다.

연휴 기간 가장 많은 카카오내비 이용자들이 길 안내 검색을 사용한 날은 10월 5일로, 검색 건수는 402만 건으로 나타났습니다.

다음으로 이용 건수가 많았던 날은 추석 당일인 10월 4일(390만 건)이었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연합뉴스/카카오 제공)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