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美 라스베이거스 총격범, 조력자 있을 가능성 있다"

"美 라스베이거스 총격범, 조력자 있을 가능성 있다"
미국 역사상 최악의 총기 참극을 빚은 총격범 스티븐 패덕(64)에게 조력자가 있었을 가능성이 있다고 현지 경찰이 밝혔다고 미국 CNN방송과 CBS뉴스 등이 현지시간으로 5일 전했습니다.

조지프 롬바도 라스베이거스 경찰청장은 지난 4일 기자회견에서 패덕이 수십 정의 총기를 소지했던 점 등을 거론하며 "이 일을 그 혼자서 모두 해냈다고 생각하는가"라고 반문하고 "어느 시점에서는 그가 도움을 받아야 했을 것으로 추정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그가 앞서 수사당국이 이번 라스베이거스 참사를 패덕의 단독범행으로 본다고 밝힌 데서 입장을 바꾼 것입니다.

롬바도 청장은 아직 공범을 찾지는 못했지만 계속 찾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최근 조사를 받은 패덕의 동거녀 마리루 댄리(62) 외에 다른 '요주의 인물'도 발견하지 못한 상태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나 미국 연방수사국(FBI) 라스베이거스 지부의 에런 라우스는 롬바도 청장의 발언에 대해 추정이 아닌 사실을 갖고 말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댄리가 아직 '요주의 인물'에 올라있는지에 대해서도 확인을 거부했습니다.

패덕은 지난 1일 밤 라스베이거스 만델레이 베이 호텔 32층 객실에서 지상의 야외 콘서트장에 모인 관람객들을 향해 총기를 난사, 58명의 목숨을 앗아가고 489명을 다치게 했습니다.

그가 묵은 호텔 객실에서는 12정의 반자동 소총을 포함해 총 24정의 화기류가 발견됐고, 그의 집에서도 총기와 폭발물이 발견됐습니다.

롬바도 청장은 또 패덕이 총격 직후 범행 현장인 호텔 객실에서 자살했지만, 원래는 도주하려 했다고 말했습니다.

롬바도 청장은 패덕이 자살 전 호텔 객실과 복도 등 안팎에 카메라를 설치했다면서 "그는 이 시점에 탈출할 방법을 파악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것을 하고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