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트럼프 "상원 정보위, 왜 가짜뉴스 네트워크 조사 안하나"

트럼프 "상원 정보위, 왜 가짜뉴스 네트워크 조사 안하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5일(현지시간) 자신이 '가짜뉴스 네트워크'로 지목한 언론사들을 의회가 조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렉스 틸러슨 국무장관이 자신을 '멍청이'로 부르고 자신과의 심각한 불화로 인해 지난 7월 말 자진사퇴하려 했다는 NBC방송의 전날 보도에 대한 강한 불만을 드러낸 것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에서 "상원 정보위는 수많은 뉴스가 왜 가짜로 만들어지는지 알아내도록 왜 우리나라의 '가짜뉴스 네트워크'를 조사하지 않고 있는가"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어 "렉스 틸러슨은 절대로 사임하겠다고 위협한 적이 없다"면서 "이것은 NBC 뉴스가 만들어낸 가짜뉴스이다. 뉴스와 보도의 낮은 수준. 나에게 확인하지도 않았다"고 주장했다.

앞서 NBC 방송은 전날 복수의 정부 소식통을 인용, 틸러슨 장관이 트럼프 대통령과의 정책 이견 등으로 인해 대통령을 공개 석상에서 "멍청이"라고 부르는 등 악화한 감정을 드러냈고, 지난 7월 말에는 거의 자진 사퇴 직전까지 갔다고 보도한 바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 같은 NBC의 보도가 나오자 곧바로 트위터에 글을 올려 "NBC뉴스는 가짜뉴스다. CNN보다도 더 부정직하다"며 NBC의 사과를 직접 요구하기도 했었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은 재임 기간 경제가 호황을 달리고 있다는 점도 강조했다.

그는 트위터에서 "주식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고, 실업률은 지난 16년간 가장 낮다"면서 "사업과 제조업의 열정은 수십 년 간 최고 수준"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