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한국당 "국익 증진시키는 FTA 개정 협상해야"

한국당 "국익 증진시키는 FTA 개정 협상해야"
정부가 한미 자유무역협정, FTA 개정협상 절차에 사실상 착수하기로 합의한 데 대해 자유한국당은 국익 중심의 철저한 협상을 정부에 주문했습니다.

한국당 전희경 대변인은 오늘(5일) 논평을 통해 "정부는 재협상은 없을 것처럼 변명과 부인으로 일관해왔지만, 미국의 압력에 시험을 앞둔 수험생 형국이 됐다"며 "국익을 지켜내기 위해 철두철미한 분석과 대비를 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전 대변인은 특히 "안보와 경제는 떼려야 뗄 수 없는 '동전의 양면'과 같다"며 "과거처럼 굳건한 한미동맹이었다면 북한의 핵 인질이 된 우리에게 한미 FTA 재개정 숙제가 던져졌을지 냉정히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한미 FTA 체결 당시 문재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은 한국 측에 불리한 협정이라며 격렬하게 반대했었다"며 "자신들의 주장과 전혀 다른 결과가 나타났고, 미국의 압력에 재협상까지 하게 됐지만 아직까지 제대로 된 사과 없이 어물쩍 넘어가려 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전 대변인은 "제1야당인 자유한국당은 문재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이 자신들이 주장했던 독소조항을 개정하고 국익을 증진시키는 협상을 하는지 국민과 함께 지켜볼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